본문 바로가기
다낭 & 호이안

베트남 다낭 7월의 날씨 높은 습도, 태풍과 우기의 시작 전인 여름 온도

by 꽃보다냐옹 2024. 6. 16.
반응형

7월_다낭의_날씨
7월의 다낭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베트남 여행지 중 하나가 바로 다낭인데요. 다낭과 나트랑 둘 중 하나를 두고 고민하는 분들도 많으신것 같아요. 두 곳의 위치가 가깝지는 않다보니 짧은 여행 일정 때문에 한 곳만 선택할 수 밖에 없죠. 그렇게 고민하다가 다낭으로 결정을 하셨다면 여행 준비를 하기 위해서 '7월의 다낭 날씨' 검색을 하셨을거에요. 7월의 다낭은 얼마나 더울지? 곧 다가오는 우기에 앞서 비는 얼마나 내리는지? 궁금한 점이 많으실거라 생각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같이 살펴보실까요~

 

 

 

다낭_여행하기_좋은_시기
다낭의 여름 7월

 

 

 

다낭의 여름 7월

 

보통 베트남 여행을 간다고 생각하면 더위 쯤은 어느정도 각오를 하고 오시는거겠죠?ㅎ 저도 베트남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를 때에는 '베트남은 무조건 더운 나라' 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기도 했습니다. 베트남은 크게 북부, 중부, 남부 정도로 나뉘는데요. 이 3 지역마다 날씨가 많이 다른 편입니다. 남부는 대부분 1년 내내 더운 편이고 중부와 북부는 계절이 분류될만큼 온도차이가 뚜렷하게 나타나는 편이에요. 다낭의 무더운 여름은 4월부터 시작되는데요. 7월도 쭈욱~ 비슷한 무더위가 이어집니다. 평균온도가 26~37도 정도로 나름 일교차는 큰 편이지만 최저기온이 26도 정도라서 그냥 살짝 선선한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체감온도는 2~4도 정도씩은 더 높은 편이라서 한낮에는 체감온도가 40도를 넘기도 하니 어느 정도 더운지 예상은 가능하시겠죠?   

 

 

 

7월_다낭여행_준비물
다낭 여행 준비물

 

 

 

여행 준비물

 

요즘 같이 더울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되는 것이 바로 '위생' 입니다. 베트남 사람들은 위생에 대해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더워지는 4월부터 단체 식중독 소식을 들을 수 있는 곳이 바로 베트남입니다. 만약을 대비해서 배탈약이나 설사약 정도는 미리 준비해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낮에도 열심히 돌아다니시는 분들은 충분한 수분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갈이 때문에 배탈에 예민하신 분들은 가능한 마트에서 물을 사서 드시는 것이 마음이 더 편하실거에요. 그리고 한참 더울 때이기 때문에 선글라스나 자외선 차단제 등은 항상 준비해두는거 잊지 마세요. 현지에서 사도 상관은 없지만 여행 기분도 낼겸 선글라스 정도는 장착해주는 센스!

 

※만약을 대비해서 시내 돌아다니면서 숙소 근처에 있는 약국 정도는 눈에 들어온다면 대충 위치라도 기억하세요. 꼭 필요할 때 잘 안보이는거 아시죠? 미리 알아두면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특히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더더욱 필수!

 

 

 

다낭여행_7월vs8월
다낭여행은 7월? 아니면 8월?

 

 

 

7월 vs 8월

 

아마도 7월과 8월은 한 여름이다보니 덜 더울 때 여행을 하고 싶은건 다들 마찬가지일거에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다낭의 7월과 8월은 기온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평균 기온이 27~37도 정도로 일정하게 비슷한 편으로 그냥 똑같이 덥습니다. 그래서 7월 또는 8월의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그냥 시간되는 때에 오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다낭의 8월은 태풍이 올 수도 있다는 점은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기는 아니라서 비가 자주 오지는 않지만 태풍이 오면 하루 종일 비바람이 몰아치기 때문에 여행 일정에는 엄청난 타격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의도치 않은 호캉스.. 

 

 

 

다낭vs나트랑
다낭과 나트랑 중 어디가 좋을까?

 

 

 

다낭 vs 나트랑

 

아마 이 부분도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 두 곳이기 때문인데요. 사실 비행기 타면 1시간도 안 걸리는 거리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다낭이나 나트랑을 선택한 이유는 다낭과 나트랑의 인근 여행지도 일정에 넣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서 다낭으로 가면 호이안이나 후에를 가본다거나 나트랑을 간다면 달랏이나 판티엣, 판랑을 간다거나 말이죠. 7월의 두 곳의 날씨와 기온은 거의 흡사합니다. 두 곳 다 여행지로서의 매력은 충분히 많기 때문에 어느 쪽을 선택해도 충분히 좋은 여행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베트남 여행지 추천 나트랑 vs 다낭 어디가 더 좋을까? (tistory.com)   

 

베트남 여행지 추천 나트랑 vs 다낭 어디가 더 좋을까?

베트남 나트랑 vs 다낭 비교해봤어요! 어디가 더 좋을까?요즘 핫한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 베트남! 그중에서도 나트랑과 다낭은 휴양지로 유명 한데요. 두 도시의 매력을 비교해보고, 제가 직접

ezvietnam.tistory.com

 

 

 

한창 성수기인 베트남

 

 

 

성수기 시즌

 

다낭 역시 7~8월은 성수기에 해당합니다. 베트남에서도 방학 시즌이기 때문에 휴양지인 다낭에도 현지인들이 많이 몰리는 편입니다. 우리나라 옛날 생각해보면 조금 살만해지니까 국내여행이 활성화된 시기가 있었죠. 지금의 베트남이 딱 그런 모습입니다. 그동안은 국내 여행도 못할 만큼 바쁘게 살았고 조금은 살만해진 지금에서야 가족들과 휴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는 것이 눈으로 보기에도 많이 늘었다고 느껴질 정도에요. 베트남도 잘 사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5성급 호텔이나 리조트 예약하기가 힘들 정도로 수요가 많이 늘었습니다. 베트남이 아니더라도 우리나라에서도 휴가철이기 때문에 사실 어디를 가더라도 평소보다 비싼건 감수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성수기 때의 여행은 미리 계획하고 미리 예약하면 평소때의 비수기만큼 저렴한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도 우기가 아닌 지금도 확실히 좋은 선택이기는 합니다. 다낭은 태풍이 많이 오는 지역이기 때문에 8월말이나 9월부터는 비 때문에 침수되는 곳도 많아서 여행하기에 좋은 때는 아니거든요. 게다가 9월부터는 우기 시작이라서 더더욱 그렇구요. 여행의 고수라면 우기와 건기를 가리지 않고 여행을 하겠지만요 ^-^; 다가오는 7월에도 다낭의 멋진 미케비치와 관광지들과 함께 즐거운 여행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