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요리라고 하면 생각나는 것이 바로 해산물이고 나트랑도 역시 해산물로 유명한 도시인데요. 먹어봐야 될 것들을 못 먹고 오면 왠지 손해인 것 같은 느낌! 많고 많은 해산물 중에서도 단골메뉴로 많이 주문해서 먹게 되는 요리들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나트랑은 특히나 해산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타지역에 비해서 저렴하기 까지 하니 가성비까지 좋습니다. 나트랑에 가신다면 꼭 한 번쯤은 맛봐야 할 요리들이니, 함께 알아볼까요?
나트랑 필수 해산물
1.생새우 구이 : 나트랑의 대표적인 해산물 중 하나인 생새우는 구워 먹으면 너무나 맛있습니다. 새우를 껍질째 구워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특히 와사비 소스를 주는 곳이 있는데 새우와 와사비의 조합은 완전 꿀조합이에요.
2.가리비 구이 :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가리비 구이는 나트랑에서 인기 있는 해산물 요리 중 하나 입니다. 마늘과 버터를 올려 구운 가리비는 맥주가 없으면 섭섭할 요리로 안주로도 너무나 좋습니다.
3.게살 스프 : 게는 나트랑에서 가장 많이 잡히는 해산물 중 하나로, 게살 스프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아침 식사나 해장용으로 좋습니다. 게살이 잔뜩 들어가있어서 식감은 물론 맛도 너무 좋습니다.
4.생선 튀김 : 나트랑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생선을 맛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생선 튀김은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함께 제공되는 소스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구운 생선과는 조금 다른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거에요.
5.오징어튀김 : 베트남은 오징어가 맛있기로 유명한데 나트랑의 오징어 역시 맛있어서 전세계로 수출되는 해산물 중 하나입니다.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쫄깃한 오징어와 바삭한 튀김의 식감이 환상적입니다.
6.해산물 볶음밥 : 다양한 해산물과 채소를 함께 볶아 만든 볶음밥으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어 여행 중에 자주 먹게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밥이 조금 날리는 안락미이기 때문에 식감이 좀 색다르기도 하지만 한국인은 역시 밥을 먹어줘야 되는데 해산물 볶음밥이면 나름 해결이 된답니다.
해산물 누들 vs 소고기 누들
해산물 누들(볶음면)은 나트랑의 대표적인 해산물 요리 중 하나로, 해산물과 면을 함께 볶아 만든 요리입니다. 해산물은 신선한 것을 사용하며, 마늘, 고추, 생강 등의 향신료와 함께 볶아져 특유의 감칠맛과 향이 살아납니다. 식감도 매우 좋으며, 면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베트남 음식들이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이유가 바로 마늘과 고추를 많이 이용한다는 점인데요. 그래서인지 익숙하면서도 조금은 색다른 맛을 보여주는게 바로 베트남 음식의 매력이 아닌가 싶어요. 나트랑 뿐만 아니라 베트남 어디에서도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새우 누들을 파는 식당이 많으며,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주머니 가벼운 여행자들에게도 좋은 선택지 입니다. 맥주나 탄산음료와 함께 즐기면 더욱 좋습니다.
참고로 해산물 누들 외에 소고기 누들도 있기 때문에 둘 다 먹어보는 것도 괜찮은 조합입니다. 둘 중 하나만 먹으라고 한다면 고르기 힘들 정도로 둘 다 맛있고 양도 작으니 2개 주문해서 먹어도 좋습니다. 해산물이냐 고기냐 선택은 당신의 몫!
바베큐 오징어 vs 오징어 튀김
바베큐 오징어는 나트랑의 어느 식당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오징어를 숯불에 구워낸 이 요리는 요리 과정은 단순하지만 맛은 결코 단순하지 않습니다. 베트남 오징어가 괜히 맛있다는 말을 많이 하는 것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는 한국에서 먹는 오징어요리보다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불향이 듬뿍 배인 오징어의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함께 나오는 채소나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오징어 튀김 싫어하는 분들 별로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쫄깃한 식감인 오징어가 튀김옷을 입고 기름에 뛰어들면 얼마나 고소하고 맛있게요? 만약 바베큐 오징어냐 오징어 튀김이냐를 놓고 고르라면 주저없이 오징어 튀김의 손을 들어줄 정도로 너무 맛있습니다. 그리고 튀김과 베트남 간장과의 조합이 끝판왕입니다.
조개 구이 vs 굴 구이
베트남 사람들이 참 한국 사람들과 참 잘 맞는 부분이 바로 음식에 치즈를 사용할 줄 안다는 점입니다. 치즈 사용하는 센스 칭찬해~ 음식에 치즈가 들어가면 실패하기 힘든 조합이죠. 대부분 식당에서 조개 구이 그리고 굴 구이 모두 구운 것 그대로 먹지 않습니다. 소스나 치즈가 올라가기 때문에 더욱 맛있게 먹을 수가 있습니다. 일단 두 음식 다 비주얼이 끝내주는데요. 바다에 왔다는 느낌이 물씬 나는 해산물을 먹고 싶다면 주저없이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조개냐 굴이냐는 취향이 많이 갈리기 때문에 하나만 추천드리기는 좀 애매하네요. 저는 둘 다 맛있게 먹습니다. (없어서 못 먹음..)
※ 베트남에선 특이하게 굴 튀김요리도 있는데요. 튀김 옷을 입히고 튀겨서 새콤한 소스에 찍어먹습니다. 새롭고 신선한 식감 그리고 맛을 원한다면 한번 도전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신선한 샐러드
새우, 오징어, 조개, 연어 등 다양한 해산물과 채소를 함께 섞어 만든 상큼한 샐러드를 마지막으로 추천드립니다. 라임 주스와 고추를 넣어 만든 새콤한 드레싱이 더해져 입맛을 돋우며, 가볍고 건강한 식사로 좋습니다. 각종 구이와 튀김 요리에 샐러드 하나만 있으면 살짝 느끼함을 덜어주는 꽤 고마운 요리이기도 합니다. 식사량이 많지 않은 분이나 아침에 간단하게 먹기에도 좋은 음식으로 베트남 사람들도 아주 좋아하는 음식이기에 맛없기가 힘들 정도에요. 해산물이 신선하니 어떤 소스와 섞어 먹어도, 어떤 음식과 같이 먹어도 조합이 너무나 좋습니다.
오늘은 나트랑에 와서 꼭 먹어봐야할 해산물 요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느 식당에 가서도 먹을 수 있는 메뉴로만 준비해봤습니다. 신선한 해산물이라 맛도 좋지만 저렴하기도 해서 가성비가 좋게 느껴지기도 해서 식사 후 만족감이 너무나 좋습니다. 사진 찍고 기념샷 또는 인증샷 남기기에도 너무 좋죠. 베트남의 요리는 소스와 함께 먹을 때 더 맛있는데요. 워낙 유명해서 다 알고 있을만한 베트남 간장 그리고 느억맘, 칠리소스 까지 감칠맛을 더 해줄 소스가 너무나 다양합니다. 식당에서 먹어본 맛있는 소스를 귀국할 때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하지만 날이 많이 더운 여름에는 조개류 음식들은 조금 조심하는 편이 좋긴 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해산물 들이 있으니 즐거운 여행과 함께 즐거운 해산물 음식 먹으면서 여행을 위한 스태미너 쭉~ 땡기시길 바랍니다.
나트랑 로컬 맛집 추천은 여기로~~~
나트랑 여행 꼭 먹어야할 베트남식 집밥 촌촌킴 로컬맛집 추천 (tistory.com)
나트랑 여행 꼭 먹어야할 베트남식 집밥 촌촌킴 로컬맛집 추천
여행 일정 중 가장 중요한건 바로 맛집을 찾는 것! 많고 많은 맛집이라고들 하지만 사실 입맛은 취향을 많이 타는 지라 조심스럽긴 하지만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베트남식 집밥 느낌으로 먹을
ezvietnam.tistory.com
'나트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나트랑(나짱) 성수기 7월 날씨와 기온은? 추천 관광지까지! (0) | 2024.06.15 |
---|---|
나트랑 자유여행지 포토스팟 혼총곶(혼쫑) 전통악기 연주 입장료 살펴보기 (0) | 2024.06.04 |
나트랑 깜란(깜라인) 공항 모든 정보 주의해야할 점 A to Z (0) | 2024.05.19 |
나트랑 여행 꼭 먹어야할 베트남식 집밥 촌촌킴 로컬맛집 추천 (0) | 2024.05.13 |
베트남 나트랑 약국 쇼핑 리스트 베스트 5 & 한국 약국 추천 (0) | 2024.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