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꿀팁

베트남 여행 성수기와 비성수기 호텔 항공권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by 꽃보다냐옹 2024. 6. 17.
반응형

 

베트남의_성수기와_비성수기
베트남의 성수기 / 비성수기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기 전에 여행 일정을 잡으면 이때가 성수기인지 비성수기인지 궁금하신분들이 많으실거에요. 휴가기간이지만 비성수기인 경우에는 오히려 예상보다 더 저렴한 여행을 할수도 있는데요. 여행의 경비의 대부분을 차지 하는 것이 항공권 그리고 숙박비 이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면 좋은 '호텔 & 리조트 기준'성수기와 비성수기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여행을 가기로 한거 비용을 줄일수록 더 만족도가 높아지는건 인정하시죠?ㅎ

 

 

 

다시 말씀드리지만 항공권은 논외로 호텔과 리조트 기준으로 성수기와 비성수기 가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미리 예약하면 더 저렴한 여행이 가능하다는 거 기억하시고 같이 한번 살펴보실까요~

 

 

 

베트남의 성수기는?

 

 

 

베트남 성수기

 

성수기라하면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기로 항공권 또는 숙박시설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가격이 비싸지는 때를 말하는데요. 가능하면 이 시기를 피하는 것이 저렴한 여행을 위한 첫걸음입니다. 그럼 베트남의 성수기는 언제일까요?

 

  • 12월 24일 ~ 1월 5일(연말 연시)
  • 4월 29일 ~ 5월 2일(베트남 해방기념일 + 노동절 연휴 기간)
  • 5월 25일 ~ 8월 15일(여름 방학 · 휴가 시즌)
  • 9월 28일 ~ 10월 7일

 

베트남의 성수기(호텔 기준)은 위와 같습니다. 연말 연시와 여름방학이나 휴가 시즌은 다들 비싸다는 건 알고 계실텐데요. 베트남의 해방기념일과 노동절은 베트남의 유일한 연휴 기간으로 베트남인들의 수요가 폭발하는 기간입니다. 9월 28일 기준은 왜 성수기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성수기에는 호텔 & 리조트의 가격이 비성수기때보다 약 20~25% 상승합니다.

 

 

 

베트남여행의_극성수기
베트남의 극성수기는?

 

 

 

베트남 극성수기

 

극성수기란게 있는지 저도 호텔 가격들을 살펴보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성수기보다 더 비싼 이 시기는 아예 여행을 생각 안하시는게 이득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비싼데요. 과연 베트남의 극성수기는 언제일까요?

 

  • 1월 22일 ~ 2월 5일

 

호텔에서는 이 날짜를 지정하고 있는데 아마도 '설 연휴'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왜 인지 모르겠지만 설 연휴에 베트남을 방문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베트남도 계속 경제발전을 하면서 소득이 높아지는 시기에 연휴는 가족 여행으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고향에만 모여서 명절을 보내지 않습니다. 물론 아직은 그런 사람들이 더 많긴 하지만요. 하지만 갈수록 더 늘어날거라고 예상이 됩니다. 베트남 사람들 소비 습성이 그렇습니다. 평소엔 아끼더라도 쓸 때는 시원하게 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시기의 여행은 가급적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극성수기에는 호텔 & 리조트의 가격이 성수기보다 약 15~25% 상승합니다. 즉, 비수기때와 비교해보면 약 30~50% 더 비싼 가격으로 예약이 가능한 시기입니다.    

 

 

 

베트남여행의_비성수기
베트남의 비성수기는?

 

 

 

베트남 비성수기

 

베트남의 비성수기는 성수기와 극성수기를 뺀 나머지 아니냐고 생각하시겠지만 따로 정해놓은 기간이 있더라구요. 평소보다 더 저렴하게 숙소를 예약할 수 있고 여행자가 적은 시기이기 때문에 훨씬 조용한 여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베트남의 비성수기는 언제일까요?

 

  • 12월 1일 ~ 12월 23일
  • 1월 6일 ~ 1월 21일
  • 2월 6일 ~ 2월 28일
  • 5월 3일 ~ 5월 24일
  • 8월 16일 ~ 9월 27일
  • 10월 8일 ~ 11월 30일

 

이 시기에 여행을 맞춘다면 정말 가성비 좋은 베트남 여행을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날 그리고 부처님 오신 날이 있는 5월이 딱 비수기에 맞물리는 구간입니다. 그리고 여름철 휴가를 조금 늦게 온다면 8월 16일 ~ 9월 27일 구간도 괜찮은 시기인것 같습니다.

 

 

 

호텔&리조트_저렴하게_예약하는_방법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숙소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일단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성수기 / 극성수기는 피해주시고 비성수기(비수기)를 이용하는 것 이 기본적으로 숙소가 저렴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호텔마다 일찍 예약을 하면 할인 해주는 프로모션을 하기도 합니다. 특히 비수기 때에 빈방을 채우기 위해서 각종 할인 행사를 많이 하는데요. 예를 들어 같은 가격의 방이라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해서 뷰(view)가 더 좋은 방을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무조건 비수기 때의 행사를 노리는 것이 가장 저렴하기도 하고 보너스로 더 좋은 방을 같은 가격에 예약이 가능합니다.

 

 

항공권까지 묶어서 저렴하게 예약을 한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죠? 항공권 역시 미리 가격을 비교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예약 현황에 따라 자리가 많이 남을 경우 항공권 가격이 계속 내려갈 수 밖에 없습니다. 빈 자리 채워서 오겠다는 거죠.

 

 

 

멋진 숙소는 여행의 기본

 

 

 

항상 여행의 준비에 있어서 기본이 되는 것이 항공권 그리고 숙박인데요. 이 두 가지 모두를 아끼는 가장 좋은 방법은 

①숙박 업체 비수기에 여행의 초점을 맞춘다.

②숙소가 저렴한 시기와 맞물리는 항공권을 비교해보고 저렴하게 예약한다.

이렇게만 잘 맞춘다면 여행 경비를 꽤 많이 절약할 수 있을거에요. 실제로 많이들 얘기하시는 '제주도 보다 저렴한 동남아 여행'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항공권, 숙소비 아껴서 맛있는 음식 더 먹는게 남는 거 아닐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