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꿀팁

베트남 여행 필수 어플 모든 것이 최저가?! 알찬 여행하세요

by 꽃보다냐옹 2024. 4. 15.
반응형

 

 

 

베트남 여행 가시기 전에 준비해야 될 것들이 참 많은데요. 캐리어에 넣을 짐들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여행의 일정을 준비하는 것이겠죠? 흔히 생각하는 여행의 일정은 숙소, 식당, 관광지, 이동 수단 등등 여러가지가 많은데요. 이 모든 것을 이 어플 하나로 다 할 수 있어서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거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누군가에겐 유용한 정보가 될거라고 생각해서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베트남 현지에서 살고 있는 저도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거나 할때 아주 쉽고 저렴하게 이용하는데요. 오늘 소개 해드릴 이 앱의 이름은 바로 클룩입니다.

 

 

 

 

 

구글 스토어나 애플 스토어에서 클룩 또는 KLOOK으로 검색하시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을 실행하면 가장 눈에 띄는 여행의 카테고리 입니다. 이미 눈에 보이는 5개의 카테고리 투어 & 액티비티, 티켓 & 입장권, 호텔, 교통, 렌터카 이것만으로도 거의 여행의 준비를 마칠 수 있을 정도에요. 일단은 저는 베트남에 대한 글을 쓰고 있다보니 베트남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전 세계 어디를 여행 가더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 하나면 전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거에요.

 

 

 

 

 

 

간단하게 우선 티켓 & 입장권으로만 검색해봐도 전 세계의 테마파크가 나오네요. 나트랑 빈원더스 입장권도 보이는데요. 다른 곳과 가격을 비교해봐도 역시 이 어플의 가격이 최저가입니다.

 

반응형

 

단순히 검색만 할 수 있는 어플이면 소개해드리지도 않겠지만 거의 모든 항목들이 최저가로 되어있어서 가성비 좋은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소개해드리는겁니다. 당연히 신용카드 등록하시고 결제가 가능합니다. 따로 현금이 필요없어서 좋습니다. 결제하면 이 메일로 예약 확인 및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여행 준비에 필요한 유심카드도 이 어플로 예약이 가능한데요. 가격이 역시나 저렴합니다. 현지 공항에서 유심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도시/ 수령장소/ 심 유효기간 등 직접 선택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용후기도 4천건정도 되는걸 보면 이미 사용자는 충분히 많고 만족도도 엄청 높은 편입니다.

 

 

 

 

 

 

다음은 여행을 위한 숙소인데요. 여기서도 역시 가격을 살펴보지 않을수가 없겠죠? 직접 아고다나 트립닷컴을 비교해봐도 역시 저렴한 가격입니다. 숙소를 이용한 분들의 후기가 있어서 참고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숙소를 선택하시면 방 크기 및 조식 포함 또는 불포함으로 가격이 잘 정렬되어 있고 숙소의 위치 또한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리고 베트남 내에서 여행을 하는 경우에 꽤 많이 이용하게 되는 버스인데요. 일명 슬리핑 버스라고 해서 누워서 갈 수 있는 버스입니다. 싱글 캐빈은 혼자서 누워서 갈 수 있는 칸이고, 더블 캐빈은 두명이서 누울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있는 칸입니다. 요즘 버스들은 예전과는 다르게 꽤 고급스럽고 편하게 누워갈 수 있는데 이게 나름 신선한 경험이 됩니다.

 

 

 

 

 

 

이렇게 누워서 할 수 있는 것은 다 있습니다. 일단 누울 수 있는 공간이 꽤 넉넉한 편이어서 불편하지도 않고 조그만 베개와 이불도 있어서 숙면하기에 좋습니다. 커튼을 치고 자면 되는데 요즘은 커튼이 아니라 캡슐처럼 아예 문으로 닫히는 버스도 있더라구요. 충전 포트도 있고 티비도 있어서 휴대폰이나 티비를 보면서 지루하지 않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좀 허접한 버스들이 많았는데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네요.

 

 

 

 

 

 

슬리핑 버스는 이동 구간이 긴 경우는 대부분 저녁이나 밤 늦게 출발하기 때문에 잠자는 시간을 이동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숙소에서 자는 것만큼 편하지는 않겠지만요.(ㅋㅋ) 예를 들어 호치민에서 나트랑으로 가는 버스는 약 6~7시간 정도 걸리는데요. 버스가 밤 9시나 10시쯤 출발하기 때문에 아침 5시쯤에 나트랑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버스 터미널도 대부분 시내에 있어서 버스에서 내린 후 이동하기에도 좋습니다. 한국에서 이런 버스는 없다보니 한번쯤 이용해보시면 색다른 경험이 되실거에요.

 

 

 

  

 

 

당연히 가격도 아주 저렴한 편입니다. 비행기와 비교해보자면 거의 1/3 또는 1/4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현지인들은 비행기보다는 버스나 기차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오랜 기간 여행하시는 분들이나 가성비 좋은 여행을 하고 싶은 분들이 이용하면 아주 좋을 듯 합니다. 버스를 어디서 타야될지도 모른다구요? 아래와 같이 정보가 자세히 나와있으니 그런 걱정은 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이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이죠. 한국어로 설명이 어색하지 않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출발 시간, 출발 장소 등등 아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정보로 이용하기에 너무 편합니다. 

 

 

 

 

 

이렇게 투어를 선택해봐도 투어의 일정까지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아주 편한 여행이 가능합니다. 저는 베트남에 살다보니 어딘가로 여행을 가거나 이동을 하는 경우에 이 어플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여행오시는 분들에게도 그렇고 현지에 사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은 아주 좋은 어플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거의 모든 것들이 최저가로 가능하다는게 아마도 가장 큰 장점이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들이 다 있기 때문에 이 어플 하나로 다 해결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여행 준비 중이라면 이 어플 한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베트남에 사시는 분들도 어디론가 가야될 때 막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이 어플 하나 잘 살펴보시면 어렵지 않게 갈 수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모두 항상 안전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